주식, 부동산

[사하구] 괴정 어반푸르지오

하나씩 천천히 2021. 5. 1. 20:46

오늘은 제가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를 소개합니다. 사하구 괴정 초역세권 아파트, 괴정어반 푸르지오 입니다.

 

2019년 2월에 준공된, 2년이 갓 넘은 신축 아파트입니다. 23층 한동짜리 주상복합 아파트이며, 152세대 규모입니다.

주차대수는 1.13:1이나, 지하주차장이 협소하여 늦게 퇴근하는 날이면 주차타워를 이용해야 합니다.

 

괴정 6번출구에서 엎어지면 코닿을 거리에 있는 괴정어반푸르지오입니다. 최대 장점은 괴정의 중심 상권 한복판에 있다는 것입니다.

아파트 바로 옆에 있는 신세화약국은, 일요일에도 문을 열어 주말에도 급할 때 약을 사러가기 매우 편리합니다. 평일에도 늦은시간까지 영업하는 약국입니다.

 

뿐만아니라 버거킹, 롯데리아, 맘스터치 등 패스트 푸드점도 즐비하며, 전통시장(괴정골목시장)도 매우 가깝습니다.

 

괴정어반 푸르지오 바로 맞은편에는 뉴코아 아울렛도 있습니다.

 

스타벅스파리바게트, 베스킨라빈스도 있습니다. 없는게 없네요.

 

아파트 단지 상가는 조금 아쉽습니다. 4층까지 전체가 상가인데, 5곳만 입점했습니다. 그래도 주변 상권이 워낙 훌륭해서 불편함은 없습니다.

이마트 편의점, 네일샵, 타이지엔, 괴정아트치과, 던킨도너츠가 있습니다. 던킨도너츠는 4월 말에 새로 입점했습니다. 오랜만에 새로 들어온 가게라서 매우 반갑습니다.

 

아파트 뒤편으로는 술집, 음식점 골목도 있습니다. 놀기 너무 좋은 동네입니다.

노점상도 참 많고, 활기가 넘칩니다.

 

괴정어반 푸르지오 바로 옆에는 괴정협성휴포레 아파트가 있는데, 이곳 상가도 자주 이용합니다.
사진엔 없지만 맘스터치청년다방, 24시간 착한멸치국수도 있습니다.

 

괴정어반 푸르지오에서 가까운 마트는, 뉴코아 아울렛 지하의 킴스클럽과 아파트 뒤편 정우마트 입니다. 정우마트 까지도 도보 5분 이내입니다.

 

생활의 편리성으로는 괴정어반푸르지오를 따라올 아파트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살아보니 안 좋았던 점?을 꼽아보자면...

아파트 뒤편에 예그린숲아파트가 있는데, 그 사이에 1등숯불갈비라는 고기집이 하나 있습니다.

 

고기집 하나를 두고 두 아파트가 마주봅니다. 저희집은 저층이라 창문을 열면 고기냄새가 들어옵니다. 그래도 요즘아파트엔 환기시스템이 잘 되어있어서 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가 가능하긴 합니다. 고층 세대는 고기냄새가 안 날런지 궁금하네요..

 

괴정어반 푸르지오 아파트 내부를 볼까요. 4세대가 엘리베이터 2대를 사용하는 구조입니다. 엘레베이터는 별로 안 기다리고 탈 수 있어 좋습니다.

 

5층에는 미니정원도 있습니다. 잘 안가게 되긴 하지만,,

 

저희집 뷰를 보여드릴게요. 예그린숲아파트 뷰입니다. 조망이랄 것은 전혀 없지만 오후에 햇빛은 잘 들어옵니다.

어차피 밖은 쳐다볼 일이 없어서 블라인드를 쳐놓고 삽니다.

 

옆으로 비스듬히 보면 시티뷰가 조금 보이긴 합니다.

 

괴정어반 푸르지오는 세대마다 뷰가 매우 다양하게 나올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1호라인 이라도 층수가 15층 이상 되면, 예그린숲보다 높아져서 탁 트인 뷰를 감상할 수 있을 겁니다.

 

가까운 초등학교는 사하초등학교로, 도보 12분정도로 나옵니다. 좀 거리가 있네요.

 

 

며칠 뒤 여기서 이사를 나가는데, 초역세권 위치와 수많은 상권들을 뒤로하고 가려니 매우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한 장점과 단점을 공유해봅니다.

 

장점: 초역세권, 엄청난 상권, 푸르지오, 신축

단점: 주차는 주차타워를 이용해야 할 때가 많음, 초등학교 먼 편, 소형 단지